package demo.simple;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nputStream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io.OutputStream;
import java.io.PrintWriter;
import java.net.Socket;
public class SimpleClien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 {
// 서버에 연결 요청
Socket socket = new Socket("192.168.10.254", 8000);
OutputStream out = socket.getOutputStream();
InputStream in = socket.getInputStream();
PrintWriter writer = new PrintWriter(out);
BufferedReader reade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in));
// 서버로 메시지 보내기
writer.println("");
writer.flush();
// 서버가 보낸 메시지 읽기
String message = reader.readLine();
System.out.println("응답메시지: " + message);
socket.close();
}
}
package demo.simple;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nputStream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io.OutputStream;
import java.io.PrintWriter;
import java.net.ServerSocket;
import java.net.Socket;
public class SimpleServer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 {
// 클라이언트의 연결 요청을 처리하는 ServerSocket 생성하기
ServerSocket server = new ServerSocket(8000);
System.out.println("서버가 시작되었습니다.");
while (true) {
// Socket accept()
// 1. 클라이언트의 연결요청이 있을 때까지 프로그램 실행을 일시정지시킨다.
// 2. 클라이언트의 연결요청이 접수되면 그 클라이언트와 통신할 때 사용할 Socket객체를 제공한다.
Socket socket = server.accept();
// Socket으로부터 획득한 스트림을 문자열 전송이 가능하도록 적절한 보조 스트림과 연결시키기
InputStream in = socket.getInputStream();
OutputStream out = socket.getOutputStream();
BufferedReader reade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in));
PrintWriter writer = new PrintWriter(out);
String name = reader.readLine();
System.out.println("[" + name + "]이 접속하였습니다");
}
}
}
'자바(deprecated) > networ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ync (0) | 2019.06.10 |
---|---|
store (0) | 2019.06.10 |
mallClient (0) | 2019.06.10 |
file (0) | 2019.06.10 |
chat (0) | 2019.06.10 |